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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남신용보증재단

소상공인의 희망디딤돌! 전남신용보증재단

Jeonnam Credit Guarantee Foundation

신용정보활용체제

전남신용보증재단(이하 ‘재단’이라 합니다)는 「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(이하‘신용정보법’) 제31조에 따라 재단이 관리하고 있는 신용정보활용체제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공시합니다.

관리하는 신용정보의 종류 및 이용목적

가. 신용정보의 종류
1) 고유식별정보
주민등록번호, 외국인등록번호, 국내거소신고번호, 여권번호, 운전면허 번호
2) 신용거래정보
대출, 보증, 채무보증, 담보제공, 당좌거래, 신용카드, 할부금융, 시설대여와 금융거래 등
3) 신용도판단정보
연체정보, 대위변제·대지급정보, 부도정보, 금융질서문란정보, 관련인정보, 개인신용평점, 책임(투명)경영이행약정 준수 결과정보, 금융사고정보, 비금융권(공과금 등) 연체정보, 비금융정보 등
4) 공공정보
체납정보, 채무불이행자정보, 임금체불사업주정보, 회생·파산·면책정보, 신용회복지원정보, 채무조정정보, 법원의 재판·행정처분 등과 관련된 정보, 소송정보 등
5) 신용능력정보
기업의 연혁·영업실태, 주식 또는 지분보유 현황 등 기업의 개황, 대표자 및 경영진에 관한 사항, 판매명세·수주실적 또는 경영상의 주요 계약 등 사업의 내용, 재무제표 등 재무에 관한 사항, 사업계획, 납세실적, 재산·채무·매출정보, 소유부동산 정보(소유부동산의 지목 및 면적정보, 소유권 변동일자정보, 공탁금정보, 부동산 권리내용 등), 과세 및 납세 관련 정보, 폐업정보, 연간 매출액 등
6) 기타
기타 신용보증 등 거래의 설정·유지·이행·관리를 위한 상담, 채권관리 등을 통해 생성되는 정보 등
나. 이용 목적
1) 신용보증 등 거래관계의 설정 여부 판단
2) 신용보증 등 거래관계의 설정·유지·이행·관리
3) 지역신용보증재단법 제17조에 따른 업무의 수행(구상권의 행사, 지방자치단체 수탁업무 수행 등)
4) 금융사고 조사, 분쟁 해결, 민원 처리, 법령상 의무이행, 리스크 관리 업무 및 통계업무

신용정보를 제공받는 자

가. 신용정보 집중기관 : 한국신용정보원
나. 신용조회회사 : NICE평가정보(주), 한국평가데이터(주), 코리아크레딧뷰로(주)
다. 정책보증기관 : 당 재단 이외 지역신용보증재단*, 신용보증재단중앙회, 신용보증기금, 기술보증기금
* 강원, 경기, 경남, 경북, 광주, 대구, 대전, 부산, 서울, 세종, 울산, 인천, 전북, 제주, 충남, 충북신용보증재단
라. 국가기관 등 : 국가기관(행정안전부, 보건복지부, 고용노동부, 국토교통부, 중소벤처기업부, 국세청, 법원행정처 등), 지방자치단체, 공공기관(국민연금공단, 국민건강보험공단, 근로복지공단, 서민금융진흥원, 신용회복위원회,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), 신용정보제공·이용자(미소금융재단·국민행복기금 등)
마. 기타 법률에서 정하는 자 : 연대보증인, 법원, 국회, 감사원, 중소벤처기업부 등
바. 신용보증 등 거래 상대처(금융기관 등, 채권자)
사. 기타 : 대전둔산우체국. 전자상거래 중개회사(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 등), 금융결제원, 고객만족도 조사 및 조사·연구 업무수탁자([선택] 개인(신용)정보 수집·이용·제공 동의서 제출 시로 한정)

신용정보주체의 권리의 종류 및 행사방법

가. 개인신용정보의 전송요구권
신용정보주체는 본인의 신분을 나타내는 증표를 표시하고 신용정보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본인정보의 제공 또는 열람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나. 상거래 거절 근거 신용정보의 고지요구권
개인신용평가회사, 개인사업자신용평가회사, 기업신용조회회사(기업정보조회업무만 하는 기업신용조회회사는 제외한다) 및 신용정보집중기관으로부터 제공받은 고객의 개인신용정보를 근거하여 상거래관계를 설정을 거절하거나 중지한 경우 그 근거가 된 정보를 고지요구할 수 있습니다.
다. 자동화평가 결과에 대한 설명 및 이의제기권
- 개인신용평가 및 금융거래의 설정, 유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하여 자동화 평가를 하는지 여부와 자동화평가의 결과, 주요 기준, 기초정보 등에 대하여 설명하여줄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
- 신용정보주체는 자동화평가 결과의 산출에 유리하다고 판단되는 정보를 제출할 수 있고 자동화평가에 이용된 기초정보의 내용이 정확하지 아니하거나 최신의 정보가 아니라고 판단되는 경우 기초정보를 정정하거나 삭제할 것을 요구하거나 자동화평가 결과의 재산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.
라. 개인신용정보 제공 동의 철회 및 연락중지 청구권
- 신용정보주체는 본인의 신용도 등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 외의 목적으로 행한 개인신용정보 제공동의를 재단 방문 신청을 통해 철회할 수 있습니다.
- 신용정보주체는 상품이나 용역을 소개하거나 구매를 권유할 목적으로 본인에게 연락하는 것을 중지하도록 청구할 수 있습니다.
마. 신용정보의 열람 및 정정청구권
신용정보주체는 본인임을 확인받아 신용정보의 교부 또는 열람을 청구할 수 있으며, 본인의 신용정보가 사실과 다른 경우 정정대상정보와 정정청구사유를 기재하여 서면으로 정정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.
바. 신용조회사실의 통지 요청
신용정보주체는 본인임을 확인받아 개인신용정보가 조회되는 사실을 통지하여 줄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.

인터넷 접속파일 등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의 설치·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

- 재단은 정보주체의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‘쿠키(cookie)’를 사용하지 않습니다.

개인정보 보호책임자/신용정보관리·보호인 및 고충처리담당 연락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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